빈이의 블로그

전등사 맛집-꼭 가봐야할 곳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강화도는 숨어있는 볼거리들이 아주 많은 곳입니다.

그리고 절대 빼먹을 수 없는것이 있는데,

강화도에서만 나오는 특산물로 만들어진 특별한

먹거리들 입니다.

오늘은 강화도 전등사의 멋진 모습을 감상하고,

외포리에있는 단골 맛집으로 향했습니다^^*

 

 

강화도를 대표하는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.

이곳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음식들이 은근히 많더라구요.

순무김치와 인삼막걸리,밴댕이회,꽃게가 대표적인데,

이렇게 강화도에 왔으니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? ㅎㅎ

 

 

사진에 있는 이곳은 외포리선착장입니다.

전등사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 있어서

드라이브 삼아서 오는것도 좋겠죠?

석모도로 건너가는 배를 타기위해서 이곳을 찾는 분들이

정말 많습니다.

 

 

드디어 나의 단골집인 "외포왕꽃게탕"에 도착했습니다.

이곳에서는 강화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엄청난 크기의

왕꽃게를 맛볼 수 있습니다.

특히 요즘같은 제철에는 살과 알이 꽉차있는

맛있는 꽃게로 모든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정갈하게 차려진 상차림은 직접 밭에서키워만든

것이라고 하네요.

일일이 그렇게 할려면 손이 정말 많이 갈텐데~~

정성이 가득담긴 음식입니다.

오늘은 밥도둑 간장게장과 밴댕이회무침,얼큰한 꽃게탕을

먹기로 했습니다.

 

 

드디어 등장한 간장게장입니다.

큼지막한 암꽃게로 만든것이라서 그런지

알이 가득차 있습니다.

지금시시가 자나면 산란철이라 이런 꽃게를

먹을 수가 없다고하네요 ㅡㅡ;;

 

 

이럴때 열심히 먹어둬야겠죠?

맛있는 음식을 먹기위해서 참았던것도 있었겠지만~

금세 밥한그릇을 뚝딱 해치웠네요 ㅋㅋ

더 먹고 싶었지만 기다리고있는 꽃게탕이 있어서

억지로 참았네요 ㅋㅋ

 

 

하지만 껍데기에 밥비벼 먹는것은 빼놓을 수가 없죠.

이걸 먹어야 진정 간장게장을 먹었다 말할 수 있겠죠?

외포왕꽃게탕의 간장게장은 별로 짜지도 않은것이

비린내도 전혀 없어서

누구나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^^* 

 

 

강화도하면 빼먹을 수 없는 인삼막걸리 안주로는

밴댕이회무침을 빼먹을 수가 없겠죠?

그냥먹는 밴댕이회도 맛있지만

이렇게 회무침으로 먹으니 더 맛있는것 같더라구요^^;;

 

 

밴댕이회는 먹어보지 않은 분이라면 절대 그맛을

알 수가 없을겁니다.

씹을수록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이

왜 강화도의 밴댕이가 이렇게 유명한지 알 수 있을겁니다.

 

 

드디어 오늘의 하이라이트 꽃게탕이 나왔습니다.

강화도의 꽃게탕은 다른곳과는 달리

매운맛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좋더라구요.

제가 전국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꽃게탕을 먹어봤는데,

이곳처럼 깊은 맛은 거의 없었던것 같네요 ^^*

 

 

꽃게탕에도 커다란 왕꽃게가 들어있습니다.

일반 꽃게탕의 경우,

끓고나면 살이빠져서 별로 먹을게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,

이곳은 그런곳과는 비교할 수가 없더라구요 ㅋㅋ

 

 

살이 터져나올듯이 차이는것이 정말 먹을게 많더라구요.

사진만봐도 느낄 수 있겠죠?ㅎㅎ

 

 

꽃게탕의 깊은맛의 비결이 궁금했는데,

알고보니 단호박이 듬뿍 들어있더라구요^^*

그게 비법인지는 모르겠지만 ,

달달한 단호박을 건져먹다보니 엄청 배가부르네요 ^^;;

 

 

이 근방의 꽃게집들은 가격이 거의 비슷하더라구요.

처음에는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졌지만

막상 먹어보니 그이상의 가치가 있다는것을 알 수가

있더라구요.,

오늘 이렇게먹은 세가지는 세트메뉴로, 정가보다 훨

저렴하게 먹을 수가 있었습니다.

 

 

외포왕꽃게탕의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주변에 늘 손님들로 북적되는 곳들이 있지만

이곳만을 고집하는 이유는,제대로된 강화도 왕꽃게만을

사용하기 때문입니다.

믿고 먹을 수 있다는것은 행복이겠죠? ㅎㅎ

 

 

몸통의 크기가 내 손바닥보다 커보이고 살이 통통한 꽃게는

도심에있는 수산시장에서는 구경조차 힘든 최고의

꽃게라고합니다.

이렇게 직접 강화도에 오지않면 맛보기가 쉽지않죠~

 

 

마지막으로 꽃게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?

맛도 맛이지만~~ 남성에게는 정력에 좋다하고,

여성들에게는 모든것에 좋다고하니 만병통치약이

따로없는것 같습니다.^^*

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필수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서

정말 좋다고 합니다.

 

 

 

메롱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전등사 맛집-꼭 가봐야할 곳!